메뉴명
푸른비전, 청춘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강남대학교

언어와 문화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와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급변하는 문화계와 미디어 현실을 주도하는 새로운 콘텐츠 창작인력을 양성하고, 국제어로서의 영어 능력을 바탕으로 한 능동적인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게임,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웹툰, 뮤지컬, 공연, 축제, 테마파크 등과 같은 문화 산업에서 점점 더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기획력과 창작 능력이 요청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한영문화콘텐츠학과는 이론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현장성과 실용성을 강조하여 K-문화콘텐츠의 가능성을 능동적으로 확장하는 인재를 배출하고, 이와 더불어 명실상부한 국제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국제공용어로서의 영어 능력을 기르는 데 힘쓸 것이다.

 
1. 동·서양 문화콘텐츠의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문화 기획과 창작 능력을 북돋우고 문화비평 능력을 함양한다.
2.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활용하여 융·복합 세계화 시대를 선도하는 인재를 배출한다.
3. 외국어 능력과 글로벌 비즈니스 마인드를 겸비한 국제적 경쟁력을 가진 인재를 배출한다.
4.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역량을 강화하여 외국인 대상 한국어 교사를 양성한다.    
5. 이론 중심 교육을 지양하고 현장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교육을 지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