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년 | 학기 | 핵심과목 | 선택과목 | 타전공 | 교양 | |
가상현실전공 | 균형교양 | 일반교양 | ||||
1 | 1 | 문화트렌드분석 |
|
|
| 1인미디어제작 |
2 | 문화콘텐츠학입문 |
|
|
| ||
2 | 1 | -매체융합과서사의이해 -현대시와상상력 | -디지털스토리텔링개론 -광고.PR의이해 |
|
| |
2 | -문화콘텐츠기획과발표 -문화콘텐츠저널리즘 -시창작워크숍 -영상영화콘텐츠의이해 | -영상콘텐츠제작실습 I | 멀티미디어및실습 |
| ||
3 | 1 | -문화콘텐츠와미디어산업 -스토리텔링의이론과실제 -세계의책 | -영상콘텐츠제작실습 II -현대문화와영미시 | 디지털영상처리 |
| |
2 | -소설창작워크숍 -내러티브의실제와감상 | -디지털미디어와문화 -전략적브랜드관리 |
|
| ||
4 | 1 | -동화와스토리텔링 -공모전연습 -캡스톤디자인(한영) I | -미디어분석의기술 -브랜디드콘텐츠 |
|
| |
2 | -캡스톤디자인(한영)II -대중문화와비평적글쓰기 -현대문화와장르융합 -문화산업과트랜스미디어전략 | -한류연구 -도시.국가브랜드전략 |
|
|
※ 타전공/교양 추천 과목은 핵심과목 이해를 돕기 위한 과목으로 학기 개설 시기는 상기 로드맵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학년 | 학기 | 핵심과목 | 선택과목 | 타전공 | 교양 | |
가상현실전공 | 균형교양 | 일반교양 | ||||
1 | 1 | 문화트렌드분석 |
|
|
| -1인미디어제작 -창업사업계획서작성 |
2 | 문화콘텐츠학입문 |
|
|
| -창업마케팅및제품개발 | |
2 | 1 | 디지털스토리텔링개론 | -광고.PR의이해 -텔레비전읽기 |
|
| -창업실습 I |
2 | 문화콘텐츠기획과발표 | -미디어텍스트분석 -영상콘텐츠제작실습 I | 멀티미디어및실습 |
| -창업시뮬레이셥 (창업프로세스) -창업실습 II | |
3 | 1 | 게임기획스튜디오 | -문화콘텐츠와미디어산업 -영상콘텐츠제작실습 II | 디지털콘텐츠기획 |
|
|
2 | 게임메이킹워크숍 | -내러티브의실제와감상 -디지털미디어와문화 -전략적브랜드관리 |
|
|
| |
4 | 1 | -브랜디드콘텐츠 -공모전연습 -캡스톤디자인(한영)I | 미디어분석의기술 |
|
|
|
2 | -문화산업과트랜스미디어전략 -캡스톤디자인(한영)I | -한류연구 -도시.국가브랜드전략 |
|
|
|
※ 타전공/교양 추천 과목은 핵심과목 이해를 돕기 위한 과목으로 학기 개설 시기는 상기 로드맵과 차이가 있을 수 있
학년 | 학기 | 핵심과목 | 선택과목 | 타전공 | 교양 | |
가상현실전공 | 균형교양 | 일반교양 | ||||
1 | 1 | 문화트렌드분석 |
|
| 시사영어강독(2) |
|
2 | 문화콘텐츠학입문 |
|
| 세계명시감상(2) |
| |
2 | 1 | -텔레비전읽기 -글로벌커뮤니케이션영어 | -광고.PR의이해 -디지털스토리텔링개론 |
|
|
|
2 | -해외저널콘텐츠번역연습 -미디어텍스트분석 | -문화콘텐츠기획과발표 -영상콘텐츠제작실습 I | 멀티미디어및실습 |
|
| |
3 | 1 | -현대문화와영미시 -미디어커뮤니케이션영어 | -문화콘텐츠와미디어산업 -영상콘텐츠제작실습 II | 디지털콘텐츠기획 |
|
|
2 | -영국문화콘텐츠성공사례연구 -디지털미디어와문화 | -내러티브의실제와감상 -전략적브랜드관리 |
|
|
| |
4 | 1 | -비즈니스영어 -미디어분석의기술 -공모전연습 -캡스톤디자인(한영)I | 브랜디드콘텐츠 |
|
|
|
2 | -한류연구 -캡스톤디자인(한영)I | -도시.국가브랜드전략 |
|
|
|
※ 타전공/교양 추천 과목은 핵심과목 이해를 돕기 위한 과목으로 학기 개설 시기는 상기 로드맵과 차이가 있을 수 있